close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추위까지 날려버리는! 낭만 가득 겨울축제 추천 3선

2018.12.05 10:08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겨울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방법엔 무엇이 있을까요? 두꺼운 이불 속에서 귤을 까먹으며 따뜻하게 보내는 것도 좋지만, 야외로 나와 추위를 잊어버릴 만큼 색다른 경험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뭔가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취향 별로 고를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매서운 추위를 날려버릴 겨울축제 정보! 한화건설과 함께 살펴볼까요? 




■ 낚시와 빙상레저, 전통 체험을 한 곳에서! ‘가평 자라섬 씽씽축제’




빙판 위를 달리는 스케이팅, 얼음낚시 등 겨울한정 이색 체험을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가평 자라섬 씽씽축제’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경기도 가평시 자라섬의 북한강 일대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크게 3개의 테마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송어마을’에선 각양각색의 송어 잡기 체험을, ‘민속놀이마을’에선 겨울철에 맞는 전통 체험을, ‘눈얼음마을’에선 눈썰매와 빙판ATV, 스노우 바이크 같은 빙상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평 자라섬 씽씽축제’ 송어 낚시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특히 이 축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송어 축제로도 유명합니다. 마리 수 제한 없이 낚시를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송어를 잘 잡기 위한 팁 한가지! 상류에서 낮은 수심을 공략하고, 송어가 입질을 하지 않을 때는 찌를 부채꼴 모양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잡은 송어는 1인당 최대 2마리씩 가져가실 수 있으며, 낚시 후엔 근처에 위치한 먹거리행사장에서 회, 무침, 구이로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가평 자라섬 씽씽축제’ 눈썰매 체험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실내체험관에선 연과 솟대, 전통 활과 검, 달고나, 천연비누와 향수 등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체험학습으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장소가 될 것입니다. 추운 겨울,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떠나 보시길 바랍니다. 




■ 동화같은 포토존을 원한다면? ‘오색별빛정원전’




겨울 밤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빛 축제를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경기도 가평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진행하는 ‘오색별빛정원전’에선 다채로운 조명과 빛으로 가득 찬 10만 여 평의 야외 정원이 펼쳐집니다. 정원을 가득 메운 빛의 향연은 화려하다는 말로도 부족할 정도인데요. 마치 다른 세계에 와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색별빛정원전’ 내 빛 조형물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 축제는 ‘별빛동행’이라는 큰 주제 아래, 만남, 사랑, 여행, 동행이라는 4가지 코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수목원 내 정원을 밑그림 삼아 LED전구로 장식하기도 하고, 루돌프와 같은 빛 조형물을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테마가 이어지므로 코스별로 각기 다른 새로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색별빛정원전’ 전경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정원을 채운 형형색색의 조명들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인 곳인데요.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건 물론 어느 곳에서 찍어도 SNS에 올릴 만한 인생샷을 남기실 수도 있답니다. 




■ 하얀 눈과 함께하는 가족나들이!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겨울이 반가운 이유를 꼽자면 하얀 ‘눈’을 빼놓을 수 없겠죠? 충남 청양군 알프스에서 열리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에선 눈으로 만든 다양한 작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분수에서 솟아오른 물이 낮은 온도에 그대로 얼어붙어 마치 촛농이 녹은 초처럼 보이는 얼음 분수, 이글루와 같은 얼음 조각품, 눈으로 만든 뽀로로 캐릭터 등…… 눈으로 만든 다양한 조각품이 가득한 이곳은 마치 겨울 왕국을 연상케 합니다. 게다가 밤이 되면 100만 개의 화려한 조명이 켜진다고 하니 더욱 아름답겠죠?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LED조명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엔 소원 터널, 별빛 나무, 반딧불이 나무와 같은 볼 거리뿐만 아니라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얼음 봅슬레이 등 놀 거리도 가득합니다. 이 외에도 빙어 잡기 체험, 승마체험, 깡통 스키,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취향 따라 자신에게 맞는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겠죠? 특히나 참나무 장작더미에서 칠갑산 알밤을 구워먹는 재미가 일품이라고 하니 특별한 추억을 원한다면 꼭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눈 조각품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축제가 열리는 곳 근처엔 ‘칠갑산 등산로’와 1박 2일 촬영지로 유명한 ‘천창호 출렁다리’도 있으니 일정을 넉넉히 잡으셔서 함께 둘러보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다양한 이색 체험, 로맨틱한 포토존,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겨울 축제! 이 중 취향에 맞는 장소를 찾으셨나요? 겨울이기에 더욱 특별한 축제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시길 바랍니다. 


한화건설은 다음에도 색다른 축제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달콤한 전시로 인생의 쓴맛 날리자! – 슈가플래닛

패션에 반하다! <메간헤스 아이코닉전> 관람 포인트








Posted by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포스트
  • 유튜브
  • 꿈에그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