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라이프 이야기/문화 핫이슈

시원한 물로 더위를 날리자! 7월 워터 페스티벌

2018. 7. 7. 09:00




안녕하세요. 한화건설입니다. :)


뜨거운 햇빛과 푹푹 찌는 지독한 무더위의 계절, 7월이 다가왔습니다. 얼마전 제 7호 태풍인 쁘라삐룬이 북상하면서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됐는데요, 아직까지 다른 태풍의 예고는 없어 당분간 불볕더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녹아버릴 만큼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소식이 없을까요? 7월에 진행되는 워터 페스티벌 소식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도심 한복판서 즐기는 신촌 물총축제



<2018 신촌 물총축제>

https://www.facebook.com/watergunfesta

▲일정: 2018. 07. 07(토) ~ 2018. 07. 08(일)

▲시간: 11:00~21:00(토), 11:00~19:00(일)

▲장소: 신촌 연세로(신촌역 2, 3번출구 일대)

▲놀거리: 대규모 물총싸움, 워터슬라이드, 장애물 넘기, 선베드(유료), 키즈존 등

▲볼거리: DJ파티 / 스트리트 공연

※만 14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 시 입장 가능



신촌 물총축제는 2013년부터 6년째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축제입니다. “축제로 대한민국을 더 즐겁게 만들자” 란 목표로 시작된 이 축제는 매년 다른 주제로 진행 되는게 특징인데요. 올해는 ‘신촌을 점령한 안드로이드’란 주제로 안드로이드 변장을 한 스텝들과 인간의 물총대결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물총대결 외에도 DJ파티, 버블쇼, 스트리트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도심 한복판에서 색다른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한강에서 누리는 특별한 추억 한강몽땅 여름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2018>

http://hangang.seoul.go.kr/project2018/introduce

▲일정: 7월20일(금) ~ 8월19일(일)

▲장소: 한강 수상 및 한강공원 전역(여의도, 뚝섬, 반포 공원 중심)

▲놀거리: 수상체험, 물싸움축제, 한강워터파크 등

▲볼거리: 달빛 서커스, 노을빛 연희마당 등 소축체



7월20일부터 31일간 한강 전역이 문화피서지이자 예술 놀이터로 변합니다. 바로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이 축제 역시 2013년부터 시작 된 서울을 대표하는 여름축제 중 하나입니다.


이번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선 3개의 테마로 8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물놀이, 영화,공연, 서커스, 생태체험, 요트, 먹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으니 취향 따라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셔서 참가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활기찬 분위기 속에 흠뻑 젖어보고 싶다면 ‘한강물싸움축제’ 프로그램을, 낭만적인 달빛 아래서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한여름밤의 재즈’나 ‘달빛 서커스’를 추천합니다.




■ 음악과 함께 물폭탄이 터진다 ‘MBC 워터밤 프라이데이 서울



<MBC 워터밤 프라이데잉 서울>

http://waterbombfestival.com/

▲일정: 2018. 07. 20(금) ~ 2018. 07. 21(토)

▲장소: 잠실종합운동장 특설 링

▲놀거리: 워터밤 타임, 컨셉 워터파크

▲볼거리: DJ파티 등



‘MBC 워터밤 프라이데이’는 매년 네임벨류가 높은 뮤지션들을 대거 섭외하여 물놀이와 함께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워터 댄스뮤직 페스티벌 입니다. 올해는 박재범, 마이크로닷, 구준엽, 선미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출연한다고 하여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워터밤 프라이데이를 대표하는 건 30분에 한번씩 물폭탄이 터지는 ‘워터밤 타임’입니다. 공연 중 빵빵 터지는 물폭탄 때문에 관객들 모두 흠뻑 젖게 되는데요, 언제 물줄기가 쏟아질지 몰라 긴장감이 더해지는 건 물론, 무대에서 사방으로 터지는 물줄기의 모습이 공연의 열기를 배가시켜 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물총 대결을 펼치는 ‘워터파이팅’ 물놀이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 등도 마련돼 있어, 축제가 열리는 내내 쉴새 없이 신나게 놀아볼 수 있습니다.




■ 청정 자연에서 즐기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제11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http://festival.jangheung.go.kr/festival

▲일정: 2018. 07. 27(금) ~ 2018. 08. 02(목)

▲시간: 10:00부터 최대 23:00까지

▲장소: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대

▲놀거리: 수상 자전거, 카누/뗏목/바나나보트, 대형 물 놀이장 등

▲볼거리: 편백숲 우드랜드, 토요시장, 물 박물관, 정남진 전망대

▲홍보영상: https://youtu.be/pq-lQf6kmfc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활용한 테마축제입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문화 관광 유망 축제’에 꼽힐 만큼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유명합니다.


올해 장흥 물축제에선 유명 EDM DJ와 함께하는 풀파티, 강변 뮤직 토크쇼, 물풍선 싸움 등 다채로운 특별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또한, 우든 보트, 수상 자전거, 카누 등 수상레저를 즐기며 아름다운 자연 경치를 만끽해볼 수도 있습니다.


물 축제를 즐기고 난 뒤 인근의 편백숲 우드랜드, 물 박물관, 정남진 전망대와 토요 시장을 들러보신다면 더욱 알찬 여름 휴가를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치열한 물총싸움, 트랜디한 뮤직파티, 자연과 하나되는 수상레저 체험까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워터 페스티벌을 둘러봤습니다. 취향에 맞는 곳을 찾으셨나요? 올 여름 시원한 물로 무더위를 씻어내며,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


그럼 한화건설은 또 다른 핫플레이스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 무더위 피하기에 딱! 전국 동굴 여행지 추천 (링크)





Posted by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포스트
  • 유튜브
  • 꿈에그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