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화건설 이야기/한화건설 뉴스

목소리로 움직이는 인공지능 아파트가 현실로?!

2017.04.11 16:07


너의 목소리가 들려

목소리로 움직이는 인공지능 아파트가 현실로?!





안녕하세요한화건설입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서 새로 시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계절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위해 집을 찾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그 중 요즘 트렌드가 스마트홈인데요 한화건설이 4월 분양예정인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KT와 협력해 음성인식 인공지능 홈 IOT 서비스 기가지니(GIGA Genie)’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홈에 맞는 IOT 서비스! 그런데 여기서 IOT에 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IOT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너의 이름은? IOT (Internet of Things)


작년 우리나라에서 온 국민을 집중시킨 경기!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 기억나시나요? 인간과 기계의 대결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관심을 받은 대결로 알파고인 인공지능(AI)에 관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은 IOT 입니다.

 

 지난해 3월 열린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알파고 vs 이세돌 9 (한국기원)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을 뜻합니다. IOT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해 사람과 사물 또는 사물간의 정보를 교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IOT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지만 특히 최근에 스마트홈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많은 제품들이 이미 우리 생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2.  인공지능아파트가 현실로?!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최근 인공지능이 발달하면서 이와 관련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점점 스마트한 세상으로 변하면서 우리가 생활하는 집의 트렌드도 스마트홈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도 최근 스마트홈에 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한화건설은 이번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을 통해 입주자들에게 KT의 기가지니를 도입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입주자들이 새로운 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좀 더 편리한 입주생활을 위해 도입한 서비스는 한화건설에서만 느끼실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3. 인공지능 AI IOT의 만남 지니야~ 부탁해!


한화건설에서 도입한 KT의 기가지니는 먼 미래라고 생각했던 영화 속에서 볼 수 있을법한 인공지능 비서입니다. 기가지니는 인공지능 AI와 음성인식 효과가 합쳐져서 인공지능 비서의 역할을 합니다. 한화건설은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에 기가지니를 도입해 입주민들에게 홈 네트워크와 연동한 기가지니가 비서의 역할로 생활을 관리해주는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게 할 것입니다. 그럼 기가지니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kt의 기가지니

 

한화건설이 도입한 기가지니는 음성인식 인공장치이기 때문에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조명, 난방, 가전 등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씨, 실시간 뉴스 등 일반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입주자의 생활패턴 분석을 통해 개인의 일정관리와 음식 주문 배달과 음악 감상 및 추천 영상 등 입주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번 기가지니와 함께하는 일상을 보실까요?


 인공지능으로 조명 ON/OFF


바쁜 아침. 출근준비 하느라 바쁘게 나와 준비하는데 방에 불을 끄지 못했네요. 그 때 기가지니, 조명 꺼라고 부탁을 하면 지니가 방의 불을 꺼줍니다. 그리고 평소 일어나거나 자기 전에 조명을 키거나 끄기 위해 일어나기 귀찮으셨죠? 이러한 서비스로 잠을 좀 더 자거나 편하게 생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가스안전기 상태점검

 

이번 상황은 밖에 나가기 전 가스 안전기 상태를 꼭 확인 해야 하는데 다시 신발 벗고 가스 안전기 확인하러 가기 귀찮으시죠? 그 때 기가지니, 가스안전기 상태는?” 이라고 물어보면 가스 안전기 상태를 말해줍니다. 만약 잠겨있지 않으면 말로 제어가 가능하니까 외출을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러한 상황 말고도 더 편리한 생활을 위해 kt의 기가지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러한 스마트홈 서비스의 편리함을 입주자들에게 전하고자 한화건설이 기가지니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나만의 인공지능 비서인 기가지니를 통해 편안한 주거 생활 어떠세요? 한화건설에서도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에 기가지니를 도입하면서 입주자들에게 최고의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의 주거환경을 선보일지 지켜봐 주세요.





Posted by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포스트
  • 유튜브
  • 꿈에그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