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인테리어]청결하고 깨끗한 신발장을 위한 신발정리 꿀팁!

2016. 6. 17. 08:00



청결하고 깨끗한 신발장을 위한

신발정리 꿀팁!


 

신발은 가족당 아이템, 계절별로 한 켤레씩만 가지고 있어도 그 수가 제법 되는데요. 여기에 컬러와 디자인별로 하나둘씩 갖추다 보면, 어느 순간 신발장은 넘쳐나는 신발로 엉망이 되고 맙니다. 그렇다고 매일 같은 신발만 신고 다닐 수도 없고, 늘어가는 신발에 한숨만 나오는데요. 그래서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는 청결하고 깨끗한 신발장을 위한 수납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발장 정리를 위한 계획

▲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신발장(출처: http://valiet.org/)



신발장 정리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는 것입니다. 신지 않는 신발을 버릴 것과 누군가에게 줄 것으로 구분하여 정리합니다. 그리고 부츠나 스포츠 신발과 같은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신발은 아예 다른 장소에 수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신발장에는 신발뿐만 아니라, 우산, 운동용품, 공구 등 다양한 물건들이 수납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무엇을 수납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 가족들의 편의에 따라 정리한 신발장(출처: http://craftriver.com/)


신발장에 넣은 아이템들이 결정되면 동선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어느 위치에 정리할 것인지를 정합니다. 신발은 중앙, 운동용품은 현관에 가까운 곳, 청소용품은 수납장 제일 안쪽 등 가족들의 사용빈도에 맞춰 사용하기 편한 위치를 정합니다. 그리고 신발장의 메인 아이템인 신발의 경우 자주 꺼내는 신발은 잘 보이면서 손이 닿기 쉬운 어깨와 허벅지 사이 높이에 수납합니다. 왼손잡이는 왼쪽, 오른손잡이는 오른쪽 순으로 정리를 하면 조금 더 편리합니다.



부족한 공간을 늘리는 수납 아이디어

▲ 선반을 이용한 공간 만들기(출처: http://www.beyondstores.com/)


신발 칸의 높이가 높으면, 남성 구두나 플랫슈즈 같은 키가 낮은 단화는 윗 공간이 남습니다. 이 공간에 선반이나 압축봉을 설치하면 2층으로 수납할 수 있어 수납력이 2배가 됩니다. 또한 여자 구두의 경우 뒷 부분이 상대적으로 좁아지는데요, 이런 신발들은 앞 뒤를 번갈아 가며 넣으면 더 많은 신발을 보기 좋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수납용품


남는 공간없이 알뜰하게 사용하려면 남아있는 선반 위 공간에 상자나 칸막이를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신발장 안에 굴러다니기 쉬운 구두약, 구두솔, 방향제 등은 작은 상자에 넣어 수납하면, 찾기도 쉽고 남아 있는 공간을 빈틈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반을 잘 활용하면 손이 잘 닿지 않는 신발장 윗 부분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소품을 활용하여 공간 늘리기

▲ 바지 걸이와 집게를 이용한 롱부츠 보관법(출처: http://www.metrodecoration.pro/)


모양이 다양한 신발들을 선반으로 구성된 신발장 안에 보기 좋게 수납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롱부츠는 길이를 맞추는 것도 어렵고, 바로 세워두기도 힘들어 아무리 정리를 잘해놨다고 해도 며칠이 지나면 한 쪽으로 다 쓰러져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바지 걸이나 집게를 이용해보세요. 집게를 이용해서 윗부분을 집은 뒤 걸어두면 보기 좋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속옥 보관함을 활용한 신발 보관법(출처: http://www.geekchicprogramming.com/)


관하기 쉽게 보이는 두께가 얇은 신발들, 그런데 막상 두께가 얇은 신발들은 보관하는 것은 까다롭습니다. 신발이 늘어나다 보면 다른 신발들 밑에 깔려있어나, 구석에 몰려 모양이 틀어지거나 오염이 되어 필요할 때 신고 나가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얇은 신발은 속옷 보관함을 이용해보세요. 속옷 보관함에 플랫슈즈나 실내화를 차곡차곡 눕혀 보관하면 공간도 줄이고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는 신발장을 청결하고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매일 매일 신고 다니는 신발을 정리하지 않고 신발장에 넣다 보면 정리도 안되고, 신발들도 망가지거나 오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발장을 열 때마다 쌓여있는 신발들을 보며 답답함을 느끼셨다면, 오늘은 앞에서 알려드린 팁을 이용해서 신발장을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포스트
  • 유튜브
  • 꿈에그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