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라이프 이야기/일상 꿀팁

[인테리어] 공간에 생명을 불어 넣는 컬러 인테리어

2016. 4. 11. 08:00

컬러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의 분위기(출처: www.homrem.com)

 



공간에 생명을 불어 넣는

컬러 인테리어



 

여러분이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공간마다 가지고 있는 분위기는 모두 다른데요.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또는 세련되고 심플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해주는 것은 바로 컬러라고 합니다. 어떠한 컬러를 썼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컬러 인테리어,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 알아보세요.




다른 컬러를 돋보이게 하는 화이트 컬러

어느 컬러와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 인테리어(출처: forwallpapers.com)

 

모던하고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 인테리어(출처: easyday.snydle.com)


인테리어 컬러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화이트 인테리어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컬러입니다. 화이트는 어느 컬러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사용할 때 실패할 일이 적은 데요. 또한 화이트는 다른 컬러를 더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좁은 공간을 꾸밀 경우에 화이트를 선택하면 공간을 조금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마음을 안정시키는 브라운 컬러

안정감이 드는 브라운 컬러 인테리어(출처: masi-maro.com)


차분한 느낌을 주는 브라운 컬러 인테리어(출처: www.awdac.com)

 

브라운은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편안하게 하는 컬러예요. 또한, 쉽게 질리지 않아서 큰 가구의 색깔을 고민할 때는 브라운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동 생활 공간인 거실이나 부엌 인테리어를 브라운으로 선택하면 편안함과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데요. 브라운을 표현할 때는 원목소재 가구를 활용하면 더욱 아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 사고에 효과적인 블루 컬러

▲ 합리적 사고에 좋은 블루 컬러 인테리어(출처: www.ideas4homes.com)

 

▲ 불면증에 좋은 블루 컬러 인테리어(출처: www.ideas4homes.com)

 

블루 컬러는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공부를 하는 자녀의 방이나 서재에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지쳤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도와줍니다. 병원 인테리어로도 많이 사용되는 블루 컬러는 회복을 돕는 컬러일 뿐만 아니라 합리적 사고에 효과적입니다. 블루 컬러를 사용할 때는 부드러운 스카이 블루를 사용하면 공간을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에너지와 활력을 주는 레드 컬러

▲ 화이트와 블랙과 잘 어울리는 레드컬러 인테리어(출처: www.myaustinelite.com)

 

 

 

▲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면 좋은 레드 컬러 인테리어(출처: scapewallpaper.com)


시선을 모으는 레드 컬러는 에너지와 활력을 주는 컬러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신체를 건강하게 만든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래서 레드 컬러는 지루한 공간이나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 좋은 컬러입니다. 하지만 전체 인테리어에 레드 컬러를 사용했을 때는 눈이 피로할 수 있기 때문에 포인트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트와 함께 사용하면 세련된 느낌을 주며 검은색과 함께하면 모던한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오늘 한화건설 블로그에서는 컬러 인테리어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컬러는 단순한 색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하고 사람들의 심리를 변화시키기도 합니다. 이를 토대로 인테리어를 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더 나은 공간을 만들어주는 인테리어 이야기는 한화건설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Posted by 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포스트
  • 유튜브
  • 꿈에그린
  • top